스파인 적용법
*스파인 버전 3.8.20 이상부터 적용이 가능합니다. *펑크랜드 무료 스파인 리소스, 예시 게임 파일을 하단 링크에 첨부하였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예제 리소스 : https://nekoland.net/market/detail/3119
펑크랜드에서의 spine 애니메이션 적용과 장비 교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선 spine 파일의 애니메이션 이름과 슬롯의 이름 설정을 펑크랜드에 맞게 설정해야합니다. 키워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애니메이션
대기 | idle_left |
idle_right | |
idle_up | |
idle_down | |
걷기 | left |
right | |
up | |
down | |
공격 | attack_left |
attack_right | |
attack_up | |
attack_down | |
점프 | jump_left |
jump_right | |
jump_up | |
jump_down | |
피격 | damaged_left |
damaged_right | |
damaged_up | |
damaged_down | |
사망 | dead_left |
dead_right | |
dead_up | |
dead_down |
아이템
모자 | hat |
갑옷 | armor |
무기 | weapon |
방패 | shield |
날개 | wing |
신발 | shoes_left |
shoes_right |
스파인 allas.txt, json, png 파일을 펑크랜드 프로젝트 Spines 폴더에 넣습니다. * 세가지 파일이 같은 폴더에 존재해야 스파인 리소스가 문제 없이 실행됩니다, * 폴더명(Spines)은 대소문자 구분 및 철자를 정확히 동일하게 해야합니다.
데이터 베이스>캐릭터>그래픽 에서 png 파일을 선택해줍니다.
이름 위치, 충돌 영역, 주변광을 설정합니다.
리소스 관리자에서 png 파일을 선택해 스프라이트 편집기로 이름 위치, 충돌, 주변광을 설정합니다. *스케일, 테두리 기능은 스파인 리소스에 적용 되지 않습니다.
아이콘, 아이템 png 이미지를 Icons 폴더에 넣어줍니다.
데이터 베이스> 아이템에서 아이콘 이미지, 스파인 이미지를 선택해줍니다.
* 아이콘: 상점, 인벤토리에서 보이는 아이템 아이콘 이미지입니다. 스파인 이미지: 스파인 캐릭터 위에 씌워지는 아이템 이미지 입니다.
아이템의 종류를 선택해줍니다.
*장착하고자 하는 아이템의 종류와 스파인에서의 슬롯 이름을 동일하게 설정해야 스파인 아이템으로 적용 가능합니다.
모자 | hat |
갑옷 | armor |
무기 | weapon |
방패 | shield |
날개 | wing |
신발 | shoes_left |
shoes_right | |
반지 | ring_left |
ring_right | |
액세서리 | acc_left |
acc_right |
예제 파일의 스파인 아이템을 직접 수정하여 사용하실 경우 이미지의 크기와 객체 위치를 동일하게 맞춰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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