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ction fireParticleUnitID(posx,posy,id)
local p = ParticleSystem();
p.AttachToUnitID(Point(posx,posy),id)
p.shape = 4
p.sortOrder = 499
p.material = 0
p.startLifetime = 1.5
p.startSpeed = 1
p.startSize = 25
p.gravityModifier = -10
p.angle = 50
p.radius = 7
p.shapeRotX = -90
p.shapeScaleZ = 13.5
p.scale = 3
p.sizeOverLifeTime = true
p.sizeoVerLifeTimePrefab = 2
-- 파티클 불 설정
p.colorOverLifeTime = true
p.SetColorOverLifeTimeColor(0,Color(255,0,0,255))
p.RemoveColorOverLifeTimeColor(1);
p.SetColorOverLifeTimeColorAlpha(0,0)
p.AddColorOverLifeTimeAlpha(0.5,255)
p.SetMaterialTexture("Pictures/fireEffect.png","Pictures/fireEffect.png")
local p2 = ParticleSystem();
p.AddChild(p2)
p2.visible = true
p2.shape = 4
p2.sortOrder = 500
p2.material = 4
p2.startLifetime = 1.5
p2.startSpeed = 1
p2.startSize = 20
p2.gravityModifier = -10
p2.angle = 50
p2.scale = 3
p2.radius = 7
p2.shapeRotX = -90
p2.shapeScaleZ = 13.5
p2.sizeOverLifeTime = true
p2.sizeoVerLifeTimePrefab = 2
-- 파티클 불 설정
p2.colorOverLifeTime = true
p2.SetColorOverLifeTimeColor(0,Color(255,255,0,255))
p2.RemoveColorOverLifeTimeColor(1);
p2.SetColorOverLifeTimeColorAlpha(0,0)
p2.AddColorOverLifeTimeAlpha(0.5,255)
--불 그림 설정
p2.SetMaterialTexture("Pictures/fireEffect.png","Pictures/fireEffect.png")
end
클라이언트 스크립트에 해당 코드 내용 넣기 → 네코랜드 스튜디오상 자동 시작이나 버튼 입력 이벤트를 만들기 → 스크립트 이벤트 등록하기 → fireParticleUnitID(0,0,event.id) 넣기
위 순서를 거치면 해당 이벤트의 위치에 불 파티클이 생성됩니다.
event.id 대신 unit.id를 넣으면 플레이어 위치에 생성됩니다. 0,0은 생성될 위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