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맵 생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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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신규 맵 생성
인트로, 사냥터, 마을 등 플레이어가 이동하는 무대인 [맵]을 생성합니다.
[네코샘플] 폴더를 우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새로운 맵] 팝업 메뉴가 뜨면, [새로운 맵]을 클릭합니다.
팝업창이 뜨면 (아래 스크린샷 참조 바랍니다)
[이름] [크기] [타일셋] [BGM 변경] [BGS 변경] [싱글 플레이] [인스턴스 맵] [중력] [채널 개수] [최대 인원]을 설정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름: 편집 중인 맵 이름을 설정합니다. 게임 내용과는 관련 없으므로, 어떠한 맵인지 알기 쉽게 설정하면 됩니다.
크기(가로/세로): 맵 크기를 여기서 설정합니다.
타일셋:맵 만들기에 사용할 맵 타일을 설정합니다. 배경 맵을 만들려면 [002:배경타일]을 선택하고, 마을을 만들려면 [000:Town]을 선택하는 등, 만들려는 맵에 맞는 타일셋을 선택합시다.
BGM 변경:
BGS 변경:
싱글 플레이:
인스턴스 맵:
중력:
X, Y:
채널 개수:
최대 인원:
2. 맵 만들기 예시
예를들면, [이름]을 test, [크기]를 가로 16 / 세로 16, [타일셋]을 000:Town, [인스턴트 맵]에 체크를 하고, [확인]을 클릭했을때, 생성되는 맵은 아래 스크린샷을 참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