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 업데이트 내역

2.360 (24.03.20)

  • 이제 아이템의 설명에 {{tag}}로 TItem.tag를 불러올 수 있게 됩니다.

  • 레이아웃 매니저의 Control에 visible 기능이 추가 됩니다.

  • 상점에서 수량이 1인 아이템은 개수 설정 불가능하게 수정

  • Control.Clone시 컴포넌트가 누락되는 현상 수정.

2.359 (24.03.11)

  • 스크립트 실행 시 에러가 나도 throw하지 않도록 수정.

  • Camera.ScreenToWorldPoint, Camera.WorldToScreenPoint 해상도 변경 시 대응 안되는 현상 수정

  • 구 버전 개발자 센터 url 변경

2.356 (24.03.08)

  • Game.Scripts.UI.Control 의 Clone함수 사용 시 children이 제대로 복사 안되는 현상 수정.

2.351 (24.03.07)

  • 레이아웃 매니저에서 하위 경로 이미지 선택되지 않는 현상 수정

  • Game.Scripts.UI.Control 의 Clone함수 사용 시 name 이 바뀌는 현상 수정

  • Game.Scripts.UI.Button 클론 시 컨트롤의 리스너가 누락되는 현상 수정

  • Game.Scripts.EventSystems 네임스페이스 추가

  • Game.Scripts.EventSystems.PointerEventData 클래스 추가

  • 이제 onClick 이벤트의 매개변수가 테이블에서 Game.Scripts.EventSystems.PointerEventData로 변경됩니다.

2.347 (24.02.29)

  • 클라이언트 콜백 함수에서 에러 발생 시 에러 로그가 출력 되지 않는 현상 수정.

  • 탑 메뉴 설정에서 에러 발생 시 에러 로그가 출력 되지 않는 현상 수정.

  • 스튜디오가 열려 있을 때 .nekox 파일 접근 안되는 현상 수정

2.346 (24.02.26)

  • 독스 업데이트

2.345 (24.02.21)

  • Game.Scripts.Unit.SetSturn(float time, bool allowUseSkill) 추가

  • Commons.Server.Scripts.MakeSturn 적용 안되는 현상 수정

2.343 (24.02.16)

  • Game.Scripts.Unit.PlayOneShotAction(string name, int delay) 추가.

  • 스튜디오 ogg 파일 실행 오류 수정

2.340 (24.02.08)

  • Client.damageCallback 에서 튜플 리턴이 가능하도록 수정됩니다.

Client.damageCallback = function(...)
    --
    -- some damage handling
    --
    return tostring(damage), -- damage 
           true, -- critical
           true -- visible
end

2.338 (24.02.07)

  • 알림창의 UI 스케일을 설정하는 Client.alertScale { get; set; } 추가

  • 다른 맵에 있으면 onChat 이벤트가 호출 안되는 현상 수정

  • Server.GetClans 시작 인덱스의 기본 값을 0으로 설정

2.337 (24.01.24)

  • 아이템 툴팁 위치 개선

  • 거래 등록된 아이템 툴팁 내 버튼 제거

  • 거래창 열렸을때 가방에서 거래불가인 아이템 비활성화 처리

  • 상대방이 거래 취소 버튼 눌렀을때 Alert창 열기

  • 둘다 아무 아이템도 등록하지 않았을때 거래완료 버튼 안눌러지도록 수정

  • 가방에서 탭 선택시 스크롤 최상단으로 이동하도록 수정

2.334 (24.01.11)

  • ScriptClient.damagaCallback 크리티컬 인자 추가

  • 스프라이트 편집기액션 생성 숏컷 추가

  • 스프라이트 편집기 최초 오픈시 그리드 전체 스프라이트 정보가 나오도록 수정

  • 리소스 탐색기에서 다른 프로젝트 경로에 접속하지 못하도록 수정

  • Live 상태 게임의 버전을 0으로 내릴 수 없도록 수정

2.333 (23.12.06)

  • 플레이어의 채팅 금지 상태를 확인하는 ScriptRoomPlayer.isChatBanned 프로퍼티 추가

  • Server.Chatban 함수notify 파라미터 추가

  • Server.Ban 함수 notify 파라미터 추가

  • Server.Unban 함수 notify 파라미터 추가

2.332 (23.11.22)

  • 아이템 툴팁창 옵션 타입이 없을때 공백이 생기는 현상 수정

  • 타일셋 테두리 벗어 났을 때 클릭 및 드래그 못하도록 수정

2.330 (23.11.08)

  • ScriptClient.UseCube(int amount, string itemID) 추가

  • ScriptServer.playerUseCubeCallback( Func<ScriptRoomPlayer, int, string, boolean> callback) 추가

  • Game.Scripts.Diagnostics 네임스페이스 추가

  • Game.Scripts.Diagnostics.StatMonitor 클래스 추가

  • [데이터베이스]-[시스템]-[용어] 제대로 표기되지 않던 현상 수정

  • 레이아웃매니저 Text 컴포넌트 borderColor 기본값 수정

  • 테스트 플레이에서 우편함 작동시 게임이 멈추는 현상 수정.

2.327 (23.10.25)

  • 기본 키 설정 사용 여부를 설정하는 Client.defaultKeySettingsEnabled { get; set; } 추가

  • ScriptUnit.MakeSturn 메소드의 스킬 사용 여부를 허용하도록 설정하는 bool allowSkill 파라미터 추가.

  • ScriptClan.Join(long id, ScriptRoomPlayer player) 추가

  • ScriptClan.Kick(long id) 추가

  • ScriptClan.SetClanMaster(long id) 추가

  • ScriptClan.SetClanSubmaster(long id) 추가

  • ScriptClan.GetMembersName() 추가

  • ScriptServer.SetClanRanking(long clanId, long value) 추가

  • ScriptServer.GetClans(int start, int count) 추가

  • ScriptServer.GetClan(string name) 추가

  • ScriptServer.GetClan(long id) 추가

  • DropItem 접근 시, 간헐적으로 참조 오류 나는 현상 수정.

  • [이벤트 커맨드] - [상태 설정] 기능 추가

2.325 (23.10.13)

  • 채팅 타입을 변경하는 Game.Scripts.StartChat.SetChatType(int chatTarget, string whisperTo, long whisperToID) 추가

  • 유닛의 HPBar 활성화 여부를 설정하는 Game.Scripts.Unit.HPBarVisible { get; set; } 추가

  • 스프라이트 액션을 나타내는 Game.Scripts.Graphics.SpriteAction 추가

  • Game.Scripts.ScriptClient.GetSpriteAction(string path) 추가

  • Game.Scripts.ScriptClient.GetSpriteActions() 추가

  • Commons.Server.Scripts.ScriptUnit.IsStun { get; } 추가

  • 플레이어 가방의 아이템을 정리하는Commons.Server.Scripts.ScriptRoomPlayer.SortBagItems(func<TItem, TItem, boolean> callback) 추가

  • 새로 들어오는 스턴의 시간이 현재 설정된 시간보다 짧을 경우 스턴이 해제되는 현상 수정.

2.323 (23.10.11)

  • Game.Scripts.Field.SetFog(string path, int transparency, int speedX, int speedY) 추가

  • Game.Scripts.Field.SetPanorama(string path) 추가

  • Game.Scripts.Field.DOAmbientLight(Color color, float duration) 추가

  • Game.Scripts.Field.DOColor(Color color, float duration) 추가

  • Camera.DOColor, Camera.DOShake 버그 수정

  • Server.Scripts.ScriptServer.GetMaps() 추가

  • [리소스 관리자] - 이미지 파일 우 클릭시 이미지 uuid 복사하는 기능 추가

  • [스튜디오 도움말] - [개발자 센터] 버튼 추가

2.320 (23.09.27)

  • VSCode 익스텐션 파라미터의 기본 값이 존재한다면 표시되도록 변경.

  • VSCode 익스텐션 메소드 가변 인자 표시되지 않던 현상 수정.

2.318 (23.09.22)

  • VSCode 문법 교정 익스텐션 최신화.

2.317 (23.09.22)

  • network.TItem string 타입의 프로퍼티 tag 추가

  • Commons.Server.Scripts.Proxy.TItem 타입 추가

  • Utility.TranslateText(string text, Closure callback, string sourceLanguage) 추가

  • Client.autotranslateEnabled { get; } 추가

  • Game.Scripts.UI.Control.style 내부 개선

  • Game.Scripts.UI.Control.style 예외시 에러를 출력하지 않는 현상 수정.

2.314 (23.09.15)

  • TDropItem ownerUnitID 추가

  • Scripts.UI.InputField.Focus() 함수 추가

  • Scripts.UI.InputField.isFocused 함수 추가

  • Scripts.UI.Button.raycastTarget 추가

  • Scripts.UI.Text.raycastTarget 추가

  • 테스트 플레이시, 첫번째 플레이창을 끄면 모든 테스트창이 닫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2.290 (23.08.02)

  • 스킬에 유도 발사체 기능 추가.

    • myPlayerUnit.UseGuidedProjectileSkill(int, Unit, int, Point, Point, bool)

  • 클라이언트가 거래중인지 확인하는 Client.isTrading 프로퍼티 추가.

2.289 (23.07.26)

  • AI 이미지생성기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한글 단어, 문장으로 프롬프트를 작성하면 적합한 프롬프트, 네거티브 프롬프트를 완성해줌

    • '고급 설정' 버튼으로 생성된 프롬프트 확인, 수정 가능

    • 생성된 이미지 저장하지 않았을때 알림 추가

2.287 (23.07.21)

<핫픽스>

  • [리소스 관리자] 창이 최소화 되어 열리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이벤트 설정 - 우선 순위] 이벤트 생성 시의 우선순위 기본 값이 조정되었습니다. -1 → 0 플레이어 유닛과 부자연스럽게 랜더링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2.284 (23.07.20)

<기능 개선>

  • [AI 이미지 생성기] 이미지 생성 시의 스텝이 100으로 제한되었습니다.

  • [이벤트 생성] 스프라이트 그리기 우선순위를 설정하는 우선순위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사운드 설정] 3D 사운드를 설정할때 loop(반복 여부)를 설정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애니메이션 설정] 커맨드 속성에 데미지를 주는지 여부를 설정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2.279 (23.07.05)

  • 오디오 설정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 입체 효과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최대 거리 기능을 설정 할 수 있는 기능이추가되었습니다.

  • AI 이미지 생성 도구가 개선되었습니다.

    • 원하지 않는 내용을 Negative Prompt에 입력하여 제외 시킬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이동 시스템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 360도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데이터베이스 - 시스템 - 컨트롤 설정 - 썸스틱 선택

    • 마우스로 클릭한 좌표로 캐릭터를 이동 시킬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데이터베이스 - 시스템 - 마우스 클릭 이동 시스템 사용 체크

  • 체인지 슬롯에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 이벤트 유닛의 스프라이트 우선순위를 지정하는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2.277 (23.06.21)

AI 이미지 생성 도구가 추가 되었습니다. 카테고리와 프롬프트를 입력하여 원하는 이미지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 카테고리 (Category) Item, Skill, Portrait

  • 프롬프트 (Prompt) 다양하게 입력 가능 (NSFW 등 유해 카테고리 입력 불가)

2.275 (23.06.07)

<기능 개선>

  • 도구 - 데이터 내보내기 기능에 충돌 영역(이동불가지역) 이미지를 내보내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버그 픽스>

  • 이미지를 선택할 때, 해당 그리드 값이 스프라이트 관리자에서 설정된 값에 따라 로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리소스 매니저의 파일 확장자명이 대문자 형식일 때 인식이 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버프의 특성 스텟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269 (23.05.24)

  • 스튜디오가 로드될 때 사이즈가 0, 0으로 설정되어 보이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263 (23.05.10)

  • 테스트 플레이 실행시 마다 자동으로 리소스가 최신화 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맵에서의 오토타일의 통행불가 표시가 제대로 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출시 시 스크립트 변경 사항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256 (23.04.26)

<기능 개선>

  • 성인 게임을 출시하는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출시 시 최초 1회의 성인 인증이 필요합니다!)

<버그 픽스>

  • 레이아웃 매니저에서 설정 해상도가 타이틀에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레이아웃 매니저에서 컨트롤의 퍼센트 사이즈가 커스텀 해상도에서도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2.251 (23.04.12)

<기능 개선>

  • [선택지]

    선택지 최대 갯수가 4 → 10 으로 증가 되었습니다. 표시 형태를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날씨 설정] 날씨의 이미지, 크기, 속도 및 각도 설정을 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레이아웃 관리자] 퀵슬롯 아이콘의 기본 이미지 속성이 추가되었습니다.

<버그 픽스>

  • 빈(내용 없는) lua 파일이 존재 시 게임 출시가 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날씨 설정] 강도(세기) 설정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기본 UI보다 위에 출력 되던 현상, 부자연스럽게(화면 일부에만 노출되는 현상) 출력 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레이아웃 관리자] 폼을 종료할 때 저장이 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탑 메뉴 4개 Active 속성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2.248(23.03.29)

  • 스튜디오 폼 세팅(폼 크기, 위치)을 저장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스튜디오를 종료할 때 해당 정보가 저장됩니다.

  • [아이템 선택] 아이템 리스트를 조건식(서버스크립트)으로 필터링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2.244(23.03.15)

  • 리소스 관리자가 새롭게 리뉴얼 되었습니다. 윈도우 탐색기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 스튜디오에서 게임을 출시 시 이름을 설정할 때 줄 바꿈이 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스튜디오에서 테스트 플레이가 실행 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2.239(23.02.28)

<버그 픽스>

  • 이벤트 매니저 아이템 셀 속성 누락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스프라이트 관리자에서 동일한 액션 클릭 시 갱신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스프라이트 관리자에서 RangeException, OverflowException 오류가 나타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스프라이트 관리자에서 셀이 하나만 남았을 때 Delete로 삭제하면 나타나는 오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맵 타일창에 커서 타일셋 크기 이상으로 벗어 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맵의 실제 이미지보타 더 많이 스크롤이 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데이터베이스 창에서 플랫포머 모드를 선택할 시 선택 버그가 생기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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