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아카이브
v 2.238
<클라이언트>
UI.Button에 imageType, lineSpacing, fontStyle 프로퍼티가 추가되었습니다.
UI.Image에 color 프로퍼티가 추가되었습니다.
Client.MyPlayerUnit에 큐브 보유량을 보여주는 cashMoney 프로퍼티가 추가되었습니다.
<버그픽스 및 수정사항>
이벤트 매니저 아이템 셀 속성 누락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스프라이트 창에서 동일한 액션 클릭 시 갱신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스프라이트 창에서 RangeException, OverflowException 오류가 나타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스프라이트 매니저에서 셀이 하나만 남았을 때 Delete로 삭제하면 나타나는 오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맵 타일창에 커서 타일셋 크기 이상으로 벗어 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맵의 실제 이미지보타 더 많이 스크롤이 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데이터베이스 창에서 플랫포머 모드를 선택할 시 선택 버그가 생기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탑 메뉴 (커스텀 메뉴 포함) 이미지 스프라이트가 누락 시에 흰색 형태로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앱 회원 가입 또는 이메일 변경 시 정해진 도메인만 형식으로 설정 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v 2.237
<스튜디오>
이미지 설정 다이얼로그(이벤트 이미지 설정 시 나오는 폼)에 검색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클라이언트>
UI.Image의 스프라이트 테두리값을 조절하는 sliceBorder 프로퍼티가 추가되었습니다.
<버그픽스 및 수정사항>
Universal 형식 게임이 리스트에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IOS 경우 다운로드 후 첫 접속 시 나오는 게임 실행 화면이 세로 모드로 출력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게임 업로드 실패 시 해당 사유가 알림 창에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타겟팅 스킬 시전 시에 표시되는 타겟팅 마크가 스케일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프로필 팝업이 중복으로 호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v 2.236
<스튜디오>
다중 플랫폼을 지원하는 Universal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클라이언트>
Input 에 마우스 스크롤의 위치를 확인하는 MouseScrollPosition 프로퍼티가 추가 되었습니다.
Button 에 패스로 이미지의 스프라이트를 지정할 수 있는 SetSpriteByPath 메소드가 추가되었습니다.
Button, Image, Text 에 Rect만을 인자로 하는 생성자가 추가되었습니다.
<버그픽스 및 수정사항>
레이아웃 매니저에서 골드패널, 파티패널의 텍스트 크기, 정렬 기능이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myPlayerUnit.UseSkill을 사용 시에도 사용 타입(일반, 타겟 지정, 끌어서 사용)을 확인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스프라이트 매니저의 이름 오프셋 스케일 부분에서 소수점 단위가 기입이 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 소환] 이벤트에서 소환할 마릿수가 기본값 0으로 지정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탑메뉴 메니저에서 기본 아이콘도 이미지가 변경이 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레이아웃 매니저에서 프로퍼티 입력 값이 정상적으로 입력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이제 [오픈 베타] 이상 버전부터는 아이콘, 대표 이미지를 설정해야 출시가 가능해지도록 수정되었습니다.
v 2.235
<버그픽스 및 수정사항>
스프라이트 매니저 - 액션 추가 및 복사/붙여넣기 실행 시 해당 액션을 선택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스프라이트 매니저 - 빈 액션도 추가 및 복사/붙여넣기가 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v 2.234
<스튜디오>
[몬스터 소환] 이벤트에 소환할 마릿수를 조절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버그픽스 및 수정사항>
스프라이트 매니저 - 그리드 선택 시 벗어난 범위도 프레임에 추가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스프라이트 매니저 - 자동완성 이후에 스프라이트 창이 선택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스프라이트 매니저 - 액션 삭제 시 발생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v 2.232
<스튜디오>
레이아웃 매니저가 개선되었습니다.
디자인 및 폼 배치 형태를 개선하였습니다.
버튼 형태의 기능들을 중앙 상단에 아이콘으로 통합 수정하였습니다.
스프라이트 매니저가 개선되었습니다.
디자인 및 폼 배치 형태를 개선하였습니다.
액션 별로 스케일 및 반전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속성에 관련된 부분들을 우측 하단 속성 창으로 통합하였습니다.
속성은 분류된 각 부분을 탭하여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리소스 / 액션 / 액션 별 프레임)
우측 상단 미리보기 뷰의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여 미리보기 재생, 반복 재생, 충돌 표시, 주변광 표시 상태를 조작 할 수 있습니다.
액션을 조작하는 로직이 개선되었습니다.
마우스 우클릭 후 메뉴 컨트롤에서 추가, 삭제(Delete), 복사(Ctrl+C), 붙여넣기(Ctrl+V)
v 2.231
<버그픽스 및 수정사항>
채팅창 크기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v 2.230
<스튜디오>
레이아웃 매니저가 개선되었습니다.
[레이아웃] - [퀵슬롯] 컨트롤 속성에서 인게임에서 상호작용될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 생성 버튼들의 디자인이 개선되었습니다.
[텍스트] 컨트롤의 속성에 외곽선 여부, 색상 설정이 추가 되었습니다.
레이아웃 작업내역 저장, 초기화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맵 편집 기능이 개선 되었습니다.
시작 위치를 드래그로 이동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펜 브러쉬 편집 실행 되돌리기, 취소 분기가 마우스가 다운에서 업된 시점으로 변경됩니다.
<서버>
unit.dropItem에서 드랍 불가 아이템도 드랍시킬 수 있는 forced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버그픽스 및 수정사항>
맵 편집에서 선택 모드일 때 이벤트 레이어를 눌러도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v 2.229
<스튜디오>
이벤트 커맨드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상점 표시] 이벤트 커맨드 레이아웃이 리뉴얼 되었습니다.
맵 편집 기능이 개선 되었습니다.
Ctrl 키 + 마우스 휠을 조정 위아래로 조작하여 맵 화면을 확대/축소 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0.25 - 8 배율)
Shift 키 + 마우스 드래그를 이용하여 맵 화면을 이동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스튜디오 하단 우측부에 맵 화면 스케일 퍼센트가 표시됩니다.
잘라내기 기능 작업에도 Undo(실행 취소), Redo(다시 실행)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스프라이트 설정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미리보기 탭에서 설정한 셀 배열에 맞게 스프라이트 셀 번호가 표시됩니다.
<서버>
서버 스크립트에도 require 함수가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서버스크립트 에서도 폴더링이 가능합니다.
서버 스크립트 nameSpace 정리 (Lua, Graphics)
<클라이언트>
Client.damageCallback 리턴 값을 문자열 형식으로 출력 가능하게 수정되었습니다.
(ex. return dmg..”데미지”)
가방의 아이템을 TItem 형식으로 가져오는 Client.GetItems 메소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숫자 입력 팝업 ui가 수정되었습니다.
랭킹 팝업 ui 가 수정되었습니다.
Image 클래스에 레이캐스트 타겟 여부를 설정하는 raycastTarget 프로퍼티가 추가되었습니다.
Client 클래스에 현재 기기의 플랫폼 이름을 가져오는 platform 프로퍼티가 추가되었습니다.
<버그픽스 및 수정사항>
레이아웃 설정에 따른 채팅창의 크기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애니메이션이 회전 각도 설정에 따라 각도가 정상적으로 출력되도록 변경됩니다.
v 2.225
<스튜디오>
[상점 표시] 이벤트 커맨드에 구매/판매 표시 및 아이템 재화로 구매 가능한 리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애니메이션이 회전 각도에 맞춰서 각도 전환이 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UI가 리뉴얼 되었습니다.
[시스템] → [GUI 설정]에 버프 남은시간, 툴팁 아이템 판매가격 표시 여부 설정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채팅창을 on/off 할 수 있는 토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서버>
TItem에 Exp 프로퍼티가 추가되었습니다.
onAddItem(unit, item, itemCount) 매개변수로 아이템 얻은 갯수가 추가되었습니다.
몬스터 스탯이 새로고침 될때 호출되는 onRefreshMonsterStats(monsterUnit) 이 추가되었습니다.
드랍 아이템 획득 가능한지 체크하는 acquireCallback(unit, dropItem) 이 추가되었습니다.
<클라이언트>
AttachToUnit 오버로드 추가 AttachToUnit(int unitID) / AttachToUnit(Unit unit)
BaseControl에 name 프로퍼티 추가
ShowCenterLabel 오버로드 추가 ShowCenterLabel(string) / ShowCenterLabel(string, color)
데미지가 발생할 때 호출되는 Client.damageCallback 가 추가되었습니다.
거래를 요청하는 Client.RequestTrade 메소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창고를 호출하는 Client.ShowStorage 메소드가 추가되었습니다.
<버그픽스 및 수정사항>
Server.tradeCallback이 송신자/수신자가 모두 거래 준비 완료 시에 호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파티 초대 기능 작동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이벤트 검색 인풋 필드 글자가 잘리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v 2.223
<스튜디오>
[시스템] - [GUI설정] - [플레이어 입장 시 시스템 메시지 출력] 에서 플레이어 게임 접속 시 채팅창에 출력 여부를 설정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버그픽스 및 수정사항>
퀵슬롯의 위치가 비정상적으로 출력 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퀵슬롯에 슬롯 등록 시 정상 작동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v 2.222
<스튜디오>
자동 업데이터가 추가 되었습니다.
프로젝트가 오픈 될 시에 업데이트 변경 사항이 있으면 해당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서버>
tradeCallback에서 false를 Return시에 거래 창이 즉시 종료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퀵슬롯 커스텀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기존 퀵슬롯 최대 8개 → 20개 까지 추가 생성이 가능합니다.
[레이아웃] - [상단 도구상자] - [퀵슬롯] 을 클릭하여 추가 퀵슬롯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스튜디오>
탑 메뉴 배경이미지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버그픽스 및 수정사항>
IOS에서 라이트 모드로 인하여 주변광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v 2.220
<스튜디오>
리소스 마켓이 내장 브라우저 → 기본 브라우저로 오픈 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v 2.219
<스튜디오>
테스트 플레이 시 이벤트 커맨드의 에러 로그가 콘솔에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v 2.217
<스튜디오>
테스트 플레이 콘솔 리뉴얼
오류 로그 필터링 : C# => MoonSharp InterpreterException 으로 통일 되었습니다.
에러 메시지는 빨간색으로 출력됩니다.
로그인 ID 리스팅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ctrl + enter 입력 시 콘솔 창에 기입한 스크립트의 내용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esc 입력 시 콘솔 창에 기입한 스크립트의 내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v 2.216
<버그픽스 및 수정사항>
스튜디오에서 세로 모드 설정 시 오류 메시지가 출력 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해상도 설정에서 방향이 추가되었습니다.
[레이아웃] - [메뉴설정] 에서 비활성화 시킨 커스텀 메뉴가 활성화 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v 2.212
<버그픽스 및 수정사항>
데미지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v 2.210
<버그픽스 및 수정사항>
채팅 패널의 정렬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v 2.206
<스튜디오>
탑 메뉴 배경이미지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클라이언트>
스크립트 namespace가 분리 됩니다. -> (UI / Graphics / Lua / System)
<버그픽스 및 수정사항>
스튜디오의 초기 설치 시 아이콘이 기존 네코랜드에서 펑크랜드 스타일로 변경됩니다. - 커스텀 스텟이 비정상적으로 출력 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v 2.203
<스튜디오>
레이아웃 매니저에서 채팅창을 조절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스킬에 커스텀 상수 기능이 추가됩니다.
스플래시 화면 / 프로젝트 매니저가 추가되었습니다.
<버그픽스 및 수정사항>
애니메이션 주변광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캐릭터의 특성이 인게임에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v 2.200
<스튜디오>
애니메이션에도 주변광이 적용됩니다.
<안드로이드>
회원가입에 약관이 추가됩니다.
<IOS>
회원가입에 약관이 추가됩니다.
v 2.199
<스튜디오>
유닛 사망 시간의 기본값이 10초로 설정됩니다.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도록 기본 전체 GUI를 켜거나 끌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탑 세줄 메뉴] -> [게임 설정] -> [전체 UI 보기 체크 설정]
<클라이언트>
유닛이 사망 후 사라지는 딜레이를 설정하는 ScriptUnit.delayUntilDead 추가
<버그픽스 및 수정사항>
상점에서 툴팁을 열 시에 슬롯 등록 버튼이 있는 버그가 개선되었습니다.
v 2.197
<버그픽스 및 수정사항>
캐릭터 액션 재생 시 down 액션의 첫번째 프레임으로만 돌아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v 2.196
<버그픽스 및 수정사항>
핫게임 메뉴 카테고리가 일정 글자를 넘어가면 잘려서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v 2.195
<스튜디오>
커스텀 메뉴 기능에서 기본 메뉴 아이콘도 수정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몬스터가 사망 시에 바로 사라지지 않고 죽는 모션(dead_up,dead_down,dead_left,dead_right)을 설정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버그픽스 및 수정사항>
다크 모드 설정 상태에서 내 게임 배경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커스텀 메뉴 버튼을 클릭 시 탑메뉴가 닫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v 2.194
<IOS>
/exit 명령어로 게임에서 나갈 시, 정보가 저장되어 다음 접속부터는 NEKO WORLD가 아닌 로비로 바로 연결됩니다. (펑크랜드 파일 내 데이터에 저장하는 것이니, 데이터를 삭제하거나 펑크랜드가 삭제되면 해당 기록이 초기화 됩니다.)
v 2.193
<스튜디오>
폼 메인 좌측의 필드를 드래깅 할때 마우스 위치에 따라 자동으로 스크롤 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버그픽스 및 수정사항>
맵 이동 커맨드가 개선됩니다.
맵 이동 위치 편집 창에 접근 시에 설정된 위치값이 없거나 다른 맵을 선택할 시에 위치가 0, 0으로 설정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게임 최초 접속 시에 날씨가 강제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v 2.192
<버그픽스 및 수정사항>
세로 모드에서 게임머니 텍스트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앱 다크모드 설정 시, 일부 ui가 흰색으로 비정상 출력이 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v 2.191
<버그픽스 및 수정사항>
탑 메뉴 큐브샵, 공지 버튼 활성화 여부를 설정하는 스크립트가 작동하지 않는 이슈가 해결되었습니다.
v 2.190
<스튜디오>
커스텀 메뉴를 꾸밀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커스텀 메뉴는 설정 / 게임 종료 버튼과 나머지 기본 메뉴들 사이에 위치됩니다.
[도구] - [레이아웃 관리자] - [메뉴 설정] 에서 커스텀 메뉴를 추가 및 수정 할 수 있습니다.
active : 커스텀 메뉴의 활성화 여부를 설정합니다. (True/False)
closureScript : 클릭 시 동작할 클로져 함수를 설정합니다.
Image : 적용할 아이콘 이미지를 설정합니다.
text : 커스텀 메뉴의 이름을 설정합니다.
PKLAY를 사용하는 [PKLAY 사용] 이벤트 커맨드 기능이 추가됩니다. 사용법은 기존 CUBE 사용하기와 동일합니다.
v 2.183
<서버>
다른 게임 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는 ScriptRoomPlayer.GetOtherGameItem이 추가 되었습니다.
게임 ID를 확인할 수 있는 ScriptServer.gameId가 추가 되었습니다.
필드 내의 몬스터를 확인할 수 있는 ScriptField.enemyUnits가 추가 되었습니다.
<버그픽스>
조건분기 - 다른 게임 아이템 확인하기 기능이 수정되었습니다.
TGameMonster.respawnTime이 적용 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v 2.171
<클라이언트>
ScriptPanorama 클래스가 추가 되었습니다.
ScriptMapTile 클래스가 추가 되었습니다.
<스튜디오>
이벤트 커맨드 관리자가 개편 되었습니다.
v 2.168
<클라이언트>
ScreenUI.ShowPopup, ScreenUI.HidePopup의 “Notice” 프로퍼티가 “EventPage”로 수정되었습니다.
ScreenUI.IsShowPopup 메소드가 추가 되었습니다.
ScreenUI.bagButtonVisible 프로퍼티가 추가 되었습니다.
ScriptSprite.sortingLayerName 프로퍼티가 추가 되었습니다. 레이어 이름은 추후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스튜디오>
aab 생성 버튼이 분리 되었습니다.
<버그픽스>
애니메이션 속성의 캐릭터 뒤 표시를 활성화 했을 때 타일에 애니메이션이 잘리는 현상이 수정 되었습니다.
v 2.162
<클라이언트>
이벤트 유닛을 클릭하면 발동하는 콜백 함수 Client.onClickEvent(ScriptUnit) 함수가 추가 되었습니다.
화면의 해상도와 화면 방향을 조정하는 Client.resolution, Client.orientation 프로퍼티가 추가 되었습니다.
캐릭터의 점프 속성을 설정하는 ScriptMyPlayerUnit.jumpPower, jumpDuration, canJump 프로퍼티가 추가 되었습니다.
<서버>
운영 및 관리를 도와주는 Server.Kill(), Server.Shutdown(), Server.Chatban() 메소드가 추가 되었습니다.
<스튜디오>
예제게임(네코파이트)가 추가 되었습니다.
스튜디오 메뉴 단축키가 추가 되었습니다.(배율, 이벤트 이름 보기, 충돌 영역 표시하기)
v 2.160
<클라이언트>
ScreenUI.ShowPopup() 메소드의 GameSettings 옵션이 추가 되었습니다.
설정창 알림의 활성화 여부를 설정하는 Client.SetNotification() 메소드가 추가 되었습니다.
게임의 전체 볼륨을 설정하는 Client.bgmVolume 과 Client.fxVolume 프로퍼티가 추가 되었습니다.
v 2.159
<클라이언트>
ScreenUI
이제 공지사항, 큐브샵, 메인 메뉴 버튼의 활성화 여부를 조작 할 수 있습니다. menuButtonVisible, noticeButtonVisible, cubeShopButtonVisible 프로퍼티 추가
UI팝업을 조작하는 ShowPopup(string popup), HidePopup(string popup) 메소드 추가
수정사항
이모티콘 출력 버그 픽스
v 2.158
<클라이언트>
방명록 UI 비활성화
방명록 세로모드 버그 수정
Say 메소드 말풍선 버그 수정
v 2.156
<서버>
ScriptEventPublisher 생성 함수 추가
<클라이언트>
ScriptEventPublisher 생성 함수 추가
Client.GetPing(string) 함수 추가
Client.ShowCenterLabel 추가
v 2.153
<클라이언트>
ScriptCamera
size 추가
height 추가
width 추가
<버그픽스>
예제 게임 제목 수정
v 2.152
<서버>
ScriptUnit
position 추가
<클라이언트>
이제 ScriptSprite 클래스에서 ScriptTweening 메소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버그픽스 및 수정사항>
채팅창 성능 개선
Server.SendSay 말풍선도 같이 뜨던 현상 픽스
SendCenterLabel 성능 개선
v 2.151
<클라이언트>
Client.onJoinDropItem(ScriptDropItem) 추가
ScriptDropItem 클래스 추가
ScriptBoxCollider 클래스 추가
ScriptCamera
더 다양한 트위닝 함수 추가
ScriptInput
anyKey 추가
anyKeyDown 추가
inputString 추가
<버그 픽스>
독스 출력 수정
v 2.150
<클라이언트>
Camera.DOMove 추가
ScriptInput
Input.KeyCode 추가
Input.GetKey 추가
Input.GetKeyDown 추가
Input.GetKeyUp 추가
ScriptPoint
연산자 오버로딩 추가
<버그수정>
간헐적으로 스크립트가 불러 들여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 되었습니다.
v 2.147
각 채팅 패킷에 대응하는 ScriptChat 클래스 추가
ScriptClient
onChat(ScriptChat chat) 이벤트 리스너 추가
v.2.146
<클라이언트>
ScriptCamera
aspect
DOOrthoSize(float size, float duration)
DOAspect(float to, float duration)
DOColor(ScriptColor color, float duration)
DOShake(float duration, float strength, float vibrato, float randomness, float fadeout)
ScriptURLImage: ScriptImage
ScriptURLSprite: ScriptSprite
style 프로퍼티에서 rect, y 가 적용이 되지 않던 문제가 해결 되었습니다.
v2.144
<스튜디오>
테스트 환경 아이콘 디자인이 변경 되었습니다.
v2.140
<클라이언트>
폰트를 설정할 수 있는
ScriptFont
클래스가 추가 되었습니다. 정해진 폰트 설정을 골라서 사용 가능합니다. 사용 가능한 폰트는 독스를 참고 바랍니다.
외곽선 효과를 설정할 수 있는
ScriptOutline
클래스가 추가 되었습니다.그림자 효과를 설정할 수 있는
ScriptShadow
클래스가 추가 되었습니다.ScriptTweening
소용돌이 효과를 주는 DOSpiral 메소드가 추가 되었습니다.
원 운동 효과를 주는 DOOrbit 메소드가 추가 되었습니다.
목표 지점까지 포물선으로 이동하는 DOSlerp 메소드가 추가되었습니다.
ScriptTween
숫자 값을 변화 시키는 DONumber 메소드가 추가 되었습니다.
ScriptText
폰트를 설정할 수 있는 font 프로퍼티가 추가 되었습니다.
ScriptBorder
객체를 리턴하는 border 프로퍼티가 추가 되었습니다.ScriptShadow
객체를 리턴하는 shadow 프로퍼티가 추가 되었습니다.
<수정사항>
ScriptChatUI 에서 DOScale이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 되었습니다.
ScriptTween의 SetId 메소드의 이름이 SetID로 변경 되었습니다.
v2.138
<클라이언트>
이제 다양한 스킬에 트위너 효과를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ScriptCustomskill 클래스가 추가되었습니다.
스킬에 다양한 트위너 효과를 줄 수 있는 ScriptCustomSkill 클래스가 추가 되었습니다.
스킬의 충돌범위를 동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ScriptCircleCollider 클래스가 추가되었습니다.
기존 ScriptBaseControl에 속해있던 DO~로 시작하는 애니메이션 시작 메소드가 ScriptTweening이라는 클래스로 변경되었습니다. ScriptTweening 클래스를 상속받는 클래스는 ScriptUnit, ScriptBaseControl, ScriptCustomSkill 등이 있습니다.
더욱 다양한 트위너 효과가 추가 되었습니다. 추가된 메소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ScriptTweening
DOPunch/DOPunchRotate/DOPunchScale: 펀치 효과를 줍니다.
DOJump: 점프 효과를 줍니다.
DOShake/DOShakeRotate/DOShakeScale: 지진 효과를 줍니다.
DOPath: 경로를 따라 움직이는 효과를 줍니다.
DOPivot: 피벗이 움직이는 효과를 줍니다.
트위너의 세팅들을 미리 저장해뒀다가 한번에 적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ScriptTweenParams 클래스가 추가 되었습니다. TweenParams객체는 SetAs 메소드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v2.137
<스튜디오 및 플레이>
펑크랜드 스튜디오가 펑크랜드 스튜디오(Punkland Studio)로 리뉴얼됩니다. 기존 사용하시던 기능이나 서비스가 변경되는 점 없이 브랜드만 리뉴얼 됩니다
favicon과 Title이 Punkland로 변경되었습니다.
독스에 api가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클라이언트 보안이 강화 되었습니다.
AAB 빌드시 발생하는 오류가 수정 되었습니다.
앱 실행시 중앙 하단에
nft 지갑
탭이 추가 되었습니다.
<클라이언트>
이제 펑크랜드에서 좀 더 다양한 트위닝 옵션을 제공합니다. 트위닝을 관리하고 도와주는 각각의 트윈 클래스를 추가하였습니다. 추가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ScriptTween: 객체의 애니메이션 동작을 관리하는 클래스가 추가 되었습니다.
생성자:
사용법:
메소드:
CompleteAll() : 모든 트윈을 완료시킵니다.
FilpAll() : 모든 트윈을 반전시킵니다.
KillAll() : 모든 트윈을 반전시킵니다.
PuaseAll() : 모든 트윈을 일시정지합니다.
PlayAll() : 모든 트윈을 실행합니다.
RestartAll() : 모든 트윈을 재실행합니다.
RewindAll() : 모든 트윈을 역 재생 합니다.
ScriptTweener와 ScriptTweenSequence에서 공용 사용 가능한 메소드가 추가 되었습니다.
세팅 함수
SetAutoKill(bool autokill) :
autokill
이true
로 설정되면 트윈이 완료되는 즉시 종료됩니다.SetEase(int ease): 트위너의 속도를 조정하는
Ease
타입을 설정합니다.SetId(object id): 트윈을 식별할 수 있는 커스텀 id를 설정합니다.
SetLoops(int loops, int loopType): 반복 횟수와 애니메이션 타입을 설정합니다 ( 0 ~ 2 )
SetRelative(bool isRelative): 트윈을 상대적으로 설정합니다.
콜백 함수
OnComplete(Closure c) : 트윈이 완료되는 순간 발동됩니다.
OnKill(Closure c) : 트윈이 메모리에서 지워질 때 발동 되는 콜백입니다.
OnPause(Closure c) : 트윈이 일시정지 될 때 발동되는 콜백입니다.
OnPlay(Closure c) : 트윈이 실행될때 발동되는 콜백입니다.
OnRewind(Closure c) : 트윈이 역재생 될떄 발동되는 콜백입니다.
OnStart(Closure c) : 트윈이 시작할때 발동되는 콜백입니다.
OnStepComplete(Closure c) : 각 트윈의 단일 반복 주기를 완료할 때마다 호출되는 콜백입니다.
ScriptTweener : 객체의 애니메이션 동작 하나에 대응 하는 클래스가 추가되었습니다.
From(bool) : 원래 값으로 트위닝 합니다.
SetDelay(float delay) : 트윈을
delay
(초) 뒤에 실행합니다.SetSpeedBased(bool isSpeedBased) : 트윈을 속도 기반으로 설정합니다.
ScriptTweenSequence : 트위너들을 시퀀스 단위로 묶어서 시간과 순서에 맞춰 연속된 애니메이션으로 다룰 수 있는 클래스가 추가되었습니다.
Append(ScriptTweener t) : 시퀀스 가장 끝에 트위너를 추가합니다
AppendCallback(ScriptTweener t): 시퀀스의 가장 끝에 실행되는 콜백입니다.
AppendInterval(ScriptTweener t) : 시퀀스의 실행 순서와 상관 없이
interval
(초) 후에 실행됩니다.Insert(ScriptTweener t) : 시퀀스의
atPosition
으로 순서를 설정하여 트위너를 추가합니다.InsertCallback(ScriptTweener t) :콜백 함수의 순서를
atPosition
으로 설정하여 추가합니다.Join(ScriptTweener t) : 지정된 트윈을 마지막 트윈의 같은 위치에 삽입하거나 콜백을 시퀀스에 추가합니다.
Prepend(ScriptTweener t) : 시퀀스의 가장 앞에 트위너를 추가하고 원래 있던 나머지 트윈을 뒤로 밀어냅니다.
PrependCallback(ScriptTweener t) :지정된 콜백을 시퀀스 선두에 추가합니다.
PrependInterval(float interval) : 지정된
interval
을 시퀀스 선두에 추가하고 같은 시간대interval
을 뒤로 밀어냅니다.
그 외 추가 및 변경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ScriptUnit
유닛의 픽셀 각도를 조정하는
rotation
프로퍼티가 추가되었습니다.
v2.135
<클라이언트>
ScriptUnit
유닛의 이름 텍스트 객체를 리턴 하는
nameControl
프로퍼티가 추가 되었습니다.유닛의 말풍선 텍스트 객체를 리턴하는
sayTextControl
프로퍼티가 추가되었습니다.유닛의 컬러를 설정하는
color
프로퍼티가 추가되었습니다.유닛의 픽셀 사이즈를 구하는
size
프로퍼티가 추가되었습니다.유닛의 스케일을 설정하는
scale
프로퍼티가 추가되었습니다.유닛의 색깔을 바꿔주는
DOColor
메소드가 추가되었습니다.유닛의 스케일을 바꿔주는
DOScale
메소드가 추가되었습니다.
ScriptText
텍스트 행의 간격을 설정하는
lineSpacing
프로퍼티가 추가되었습니다.
v2.134
<클라이언트>
스크롤 패널 안에 버튼을 추가 할 시 스크롤이 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v2.133
<클라이언트>
스크롤바를 표시하는 ScriptScrollbar 클래스가 추가 되었습니다. 포함된 프로퍼티는 다음과 같습니다.
color: 스크롤바 배경의 색깔을 설정합니다.
direction: 스크롤바의 방향을 설정합니다 (0 : LeftToRight, 1 : RightToLeft, 2 : BottomToTop, 3 : TopToBottom)
handlerColor: 스크롤바 핸들의 색깔을 설정합니다.
handlerImagePath: 핸들의 이미지를 이미지 경로 문자열로 설정합니다.
imagePath: 배경 이미지를 이미지 경로 문자열로 설정합니다.
onValueChanged: 입력 필드의 텍스트 콘텐츠가 변경된 경우 호출되는 이벤트 입니다.
scale: 이 컨트롤의 스케일을 설정합니다.
size: 스크롤바 핸들이 한번에 이동하는 거리입니다. 터치 이벤트가 발생할 경우, 핸들러를 size만큼 이동시킵니다.
style: 스크롤 바의 스타일을 설정합니다.
value: 스크롤바 핸들러의 위치를 설정합니다. 0~1 사이의 값을 갖습니다.
ScriptScrollPanel
horizontalScrollbar: 가로 스크롤바를 리턴 받습니다.
verticalScrollbar: 세로 스크롤바를 리턴 받습니다.
movementType: 드래그시 움직이는 스타일을 설정합니다. (0: Unrestricted, 1: Elastic, 2: Clamped)
ScriptBaseControl
sizeDelta: 이 컨트롤의 크기를 설정합니다. (x: 가로크기, y: 세로크기)
ScriptButton
이제
onClick
이벤트 리스너가 테이블 형태 매개변수eventData
를 넘겨받습니다.eventData
의 인자는 다음과 같습니다.eventData.button: 클릭한 버튼의 타입
eventData.clickCount: 클릭 횟수
eventData.position: 클릭한 좌표
그 외 포인터 이벤트를 제어하는 이벤트 리스너가 추가 되었습니다. 추가 된 이벤트 리스너는 다음과 같습니다.
onDragStart: 드래그를 시작할 때 호출되는 이벤트
onDragEnd: 드래그가 끝났을 때 호출되는 이벤트
onMouseEnter: 마우스가 버튼 영역에 들어왔을 때 호출되는 이벤트
onMouseExit: 마우스가 버튼 영역에서 벗어났을 때 호출되는 이벤트
ScriptInputField
인풋 필드의 플레이스 홀더를 리턴하는
placeholderControl
프로퍼티가 추가되었습니다.
ScriptText
textSize를 무시하고 Text 컴포넌트 rect 범위에 맞게 크기를 조정하는
bestFit
프로퍼티가 추가 되었습니다.폰트 스타일을 설정할 수 있는
fontStyle
프로퍼티가 추가 되었습니다. (0: Normal, 1: Bold, 2: Italic, 3: Bold and Italic)Text가로 영역을 넘어선 글을 처리할 수 있는
horizontalOverflow
프로퍼티가 추가되었습니다. (true: 가로 범위를 넘어가도록 허용, false: 다음 행으로 내려쓰기)Text 세로 영역을 넘어선 글을 처리 할 수 있는
verticalOverflow
프로퍼티가 추가 되었습니다. (true: 세로 범위를 넘어가도록 허용, false: 넘어간 글자는 잘라내어 미표시)텍스트의 색깔을 바꾸는 애니메이션 함수
DOColor
메소드가 추가 되었습니다.타이핑 효과를 나타내는 애니메이션 함수
DOText
메소드가 추가 되었습니다.
<스튜디오>
게임 콘솔 → [설정] 탭에 전체 플레이어의 가방, 창고, NFT 창고를 검색하고, 아이템 ID 별로 아이템 총 개수, 보유자 숫자를 리포트로 제공하는 [Scan Items]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v2.132
<서버>
onActiveItem
의 이름이onEquipItem
으로 변경 되었습니다.아이템을 해제할 때 발동되는
onUnequipItem
콜백이 추가 되었습니다.
<클라이언트>
ScriptBaseControl
외곽선 색깔을 조정하는
borderColor
프로퍼티가 추가 되었습니다.
외곽선 거리를 조정 하는
borderDistance
프로퍼티가 추가 되었습니다.
외곽선을 표시하는
borderEnabled
프로퍼티가 추가 되었습니다.
v2.131
<서버>
아이템을 장착 할 때 호출 되는
onActiveItem
이벤트 리스너가 추가 됩니다.
이제
onSay
이벤트 리스너에서 채팅 타입을 매개 변수로 넘겨줍니다. chatType : (0: 근처, 1: 전체, 2: 귓속말, 4: 클랜, 6: 파티)
<클라이언트>
ScriptBaseControl
대상의 색깔을 바꿔주는
DOColor()
메소드가 추가 되었습니다.
대상의 x, y 위치를 나타내는
position
프로퍼티가 추가 되었습니다.
컨트롤의 여백 정보를 나타내는
RectOff
클래스가 추가 되었습니다.
채팅창의 UI를 설정하는
ScriptChatUI
클래스가 추가 되었습니다.BaseControl
의 프로퍼티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ScriptGridPanel
그리드 패널 외곽의 여백을 설정하는
padding
프로퍼티가 추가 되었습니다.그리드 패널 안쪽 자식 컨트롤의 간격을 설정하는
spacing
프로퍼티가 추가 되었습니다.
ScriptInputField
인풋 필드 안의 내용이 변경되면 호출 되는
onValueChanged
이벤트 리스너가 추가 되었습니다.
입력 필드의 줄 스타일을 설정하는
lineType
프로퍼티가 추가 되었습니다.
커서가 얼마나 자주 깜빡이는지 정의하는
cursorRate
프로퍼티가 추가 되었습니다.텍스트 선택 부분의 배경을 설정하는
selectionColor
프로퍼티가 추가 되었습니다.인풋 필드 내의 글자 수를 제한하는
characterLimit
프로퍼티가 추가 되었습니다.ScriptButton
마우스를 누를 때와 뗄 때 각각 호출 되는
onMouseDown
,onMouseUp
이벤트 리스너가 추가 됩니다.
<스튜디오>
Beta/Test
상태에서도 APK 배포가 가능하게 수정 되었습니다.휴대폰 인증이 외부에서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item 445
명령어를 사용 시 생기는 에러 현상을 수정 하였습니다.파티 가입 상태에서 맵 이동시 참여 멘트가 계속 뜨는 현상을 수정 하였습니다.
로그인 에러가 수정 되었습니다.
v2.127
ScriptControl
하위 객체에서 사용 가능한style
프로퍼티가 추가 되었습니다.
SetParent()
함수가 추가 되었습니다.
ToggleVisible()
함수가 추가 되었습니다.
opacity
프로퍼티가 추가 되었습니다.scaleX
,scaleY
프로퍼티가 추가 되었습니다.rotation
프로퍼티가 추가 되었습니다.pivot
프로퍼티가 추가 되었습니다.orderIndex
프로퍼티가 추가 되었습니다.ScriptImage의
imageWidth
,imageHeight
프로퍼티가 추가 되었습니다.스튜디오
NFT 컨트롤러
가 추가 되었습니다.Client.onInit
콜백이 추가 되었습니다.ScriptControl
객체의 프로퍼티rect
가 get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Client.onResize
콜백이 추가 되었습니다.
v2.050
3D 카메라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데이터베이스 → 시스템 탭 → Camera Settings 에서 아래와 같이 설정해보세요.
Orthographic 체크박스 해제, Rotation X = -50, Z Pos = -300, Offset Y = -400, FOV = 40
Rotation X : 카메라의 각도 (음수)
Z Pos : 카메라의 높이 (음수)
Offset Y : 카메라의 Y 위치 (음수)
FOV : 카메라의 시야범위
v2.047
Server.GetField 채널지정시 채널에 맞는 필드를 가져오지 못했던 이슈가 수정되었습니다.
Server.createClan 이 작동이 안되는 이슈가 수정되었습니다.
간헐적으로 onUnitDead 가 2회씩 실행이 되는 이슈가 수정되었습니다.
v2.046
검은 화면에서 진행되지않는 이슈가 수정되었습니다.
v2.045
대사이벤트에서 색깔지정(\C#FFFF00) 및 GetWorldStringVar의 값을 가져오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WSV1)
거래완료시 호출되는 onTradeDone 콜백이 추가되었습니다.(네코 개발자 지원센터 - 스크립팅 참고 )
해상도 값(Client.screenWidth,Client.screenHeight) 및 클릭한 화면좌표 값(Input.mousePositionToScreen)을 얻어오는 스크립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스킬창에서 스킬을 바로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사운드 재생 및 스킬 사용 클라이언트 스크립트 추가되었습니다.(ScriptMyPlayerUnit - PlaySE,UseSkillToPosition)
스크립트 클랜 참조가 간헐적으로 풀리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채널지정해서 맵에 접속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ScriptUnit - SpawnAtFieldID)
스크립트 도움말이 달라졌습니다.(도움말 - 스크립트 도움말 New)
클라이언트 스크립트에 랜덤값을 뽑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rand, randFloat)
팀태그를 None 으로 설정 후 본인일때 스킬 공식이 적용안되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ScriptControl.Clone 이 자식 컨트롤이 여러개일 경우 동작하지 않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ScriptControl의 자식 컨트롤 중 해당 이름의 자식을 가져올 수 있는 ScriptControl.GetChild 메서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스프라이트 시트에서 원하는 부위(순서)의 스프라이트로 이미지를 변경할 수 있도록 ScriptImage.SetTargetSprite 메서드가 추가되었습니다.(리소스 관리자의 Animations, Characters 에서 설정한 스프라이트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ScriptUnit.SpawnPet이 펫 소환 성공 여부를 반환하도록 반환형이 bool 로 변경되었습니다.
펫을 소환하지 않고 새로 등록한 후 등록된 ID를 반환하는 ScriptUnit.AddPet 메서드가 추가되었습니다.
플레이어에 등록된 전체 펫 데이터 목록(TOnlinePetData[])을 가져오는 ScriptUnit.GetAllRegisteredPetData 메서드가 추가되었습니다.
플레이어에 등록된 펫 데이터 중 해당 ID의 펫 데이터(TOnlinePetData)를 가져오는 ScriptUnit.GetRegistedPetDataByPetID 메서드가 추가되었습니다.
v2.044
일본어 버전에서 데이터베이스 실행이 안되는 이슈가 수정되었습니다.
v2.043
데이터베이스에서 숫자로 검색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GUI 설정 - 게임 머니 표시 기능이 작동 안 되는 이슈가 수정되었습니다.
v2.042
검수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맵선택시 하단에 맵ID가 출력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선택 이벤트의 카테고리가 다르게 표시되는 이슈가 수정되었습니다.
v2.041
아이템 선택 팝업의 아이템 클릭이 안되는 이슈가 수정되었습니다.
플랫포머 점프 애니메이션이 상대방에게 안보이는 이슈가 수정되었습니다.
테스트 플레이에서 큐브상점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클라이언트 스크립트 중 onClick 과 같이 연결되는 부분의 에러가 채팅창에 출력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v2.040
기본 UI(가방,프로필,스킬,도감,파티)팝업이 열려있는지 확인하는 스크립트가 추가되었습니다.(ScriptClient 참고)
스파인 캐릭터를 변경할때마다 이름 위치가 계속 증가되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스파인 캐릭터에 장착된 아이템이 깜빡이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v2.039
프로젝트 보안이 개선되었습니다.
UseCube 이벤트 사용시 발생하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이제 구매내역에 UseCube 이벤트를 사용했을 때, 어떤 공용 이벤트에서 실행된 것인지 표시됩니다
버프 재사용시 표시 갱신이 안 되는 이슈가 수정되었습니다. (untilAt 값으로 조절시 unit.SandUpdated() 사용 필요합니다.)
버프 클릭시 설명을 보여주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아이템 사용시 액션 이름 애니메이션이 다른 유저에게 안보이는 이슈가 수정되었습니다.
플레이어 검색 기능 세분화 추가 및 동일 게임 거래요청 기능이 활성화 되었습니다.
damageCallback 데미지 표시 여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개발자 지원센터 스크립트 참고)
스파인 런타임 버전이 3.8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기존에 사용중 또는 새로 적용하는 스파인 데이터 파일은 스파인 에디터 버전 3.8.20 이상에서 내보내야 합니다.
v2.038
새 프로젝트 생성: con,prn,nul,aux 와 같은 파일명으로 폴더를 만들면 alert 이 뜹니다.
퀵슬롯 등록 스크립트가 추가되었습니다.(SetQuickSlot)
출시하기 - UUID 변경시 상태값변경안되는 이슈가 수정되었습니다.
v2.037
테스트 플레이에서 FireEvent 와 상점구매가 안되는 이슈가 수정되었습니다.
v2.036
루나 수수료의 최소값이 0%로 조정되었습니다.
이미지 이름 출력 스크립트 추가 되었습니다.( Client.GetImageName(imageID) )
print 실행시 TgameItem,TItem 출력안되는 부분 수정되었습니다.
데이터 베이스 캐싱 이슈가 수정되었습니다.
특성창의 스탯이 - 일경우 +- 가아닌 -로 보여지도록 수정되었습니다.
v2.035
맵 왼쪽위에서 애니메이션 잔상이 남는 이슈가 수정되었습니다.
v2.034
카메라 설정 수정시 로드가 안되는 이슈가 수정되었습니다.
출시스테이터스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Live,OpenBeta,ClosedBeta(비밀번호입력으로 입장),Test(제작자만입장가능))
샘플프로젝트 생성이 안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v2.033
루아 테이블 JSON 이슈가 수정되었습니다.
v2.032
레이아웃 관리자에서 페이지 이름이 숫자로만 나오는 이슈가 수정되었습니다.
v2.031
버프 패널 활성화/비활성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ScriptScreenUI - buffPanelVisible)
Client.ShowTopUI(boolean) 기능이 정상화 되었습니다.
스튜디오의 64bit 기능이 지원되었습니다.
클라이언트 JSONParse 음수값 이슈가 수정 되었습니다.
앱버전 출력 스크립트가 추가되었습니다.
클라이언트 관련 스크립트및 설정은 펑크랜드 앱 v2.42 버전 이후에 적용됩니다.
v2.030
스튜디오 테스트 플레이에서 레벨표시가 변하지 않는 이슈가 수정되었습니다.
스튜디오 카메라 시야 설정 이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v2.029
애니메이션 위치 이슈가 수정되었습니다.
v2.028
이벤트 페이지 관리자 실행 시 오류가 발생하는 이슈가 수정되었습니다.
테스트 플레이에서 일부 이미지가 깨져서 보이는 이슈가 수정되었습니다.
테스트 플레이의 애니메이션 충돌처리 이슈가 수정되었습니다.
v2.027
스크립트로 설정한 최대 체력 만큼 회복되지 않는 이슈가 수정되었습니다.
v2.026
테스트 플레이에서 스크립트로 만든 텍스트의 글자가 안나오는 이슈가 수정되었습니다.
v2.025
이벤트 관리자 접속이 안 되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v2.024
ScriptScreenUI 가 추가되었습니다. (기본 UI를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에 GUI 설정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여기서 기본 UI 표시 조정이 가능합니다.
레이아웃 관리자 수정 및 이벤트페이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컨트롤 클릭 시 마우스 민감도 조절
같은 영역 여러 번 클릭 시 상위 컨트롤 선택 기능 추가
ScrollPanel 선택 시 vertical 값이 true일 때(세로 스크롤 활성화) 마우스 휠로 ScrollPanelContent 세로 스크롤링 기능 추가
레이아웃관리자
Ctrl + Z(Undo), Ctrl+Shift+Z(Redo), 저장 인식 문제 픽스
v2.023
몬스터로 부터 받는 데미지가 항상 0인 이슈가 수정되었습니다.
v2.022
이벤트 검색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맵 목록 -> 이름바꾸기 이슈가 수정되었습니다.
v2.021
애니메이션 미리보기 이슈가 수정되었습니다.
v2.020
스크립트 문서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v2.019
애니메이션 일괄 변경 기능 추가되었습니다.
레이아웃 관리자에서 생성한 스크롤 패널이 스크롤이 되지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레이아웃 관리자 스크롤패널기능은 최신버전(v2.32)의 앱에서만 정상작동됩니다.
스킬 배우기 이벤트 변수 설정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ScriptImage SetImageID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Titem의 imageID로 그림지정이가능합니다.)
현재 레이어만 보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보기 - 현재 레이어 보기)
넉백 내기준으로 밀기,당기기 스크립트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KnockbackFromUnit,PullFromUnit)
직업 이벤트에 장착아이템 유지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v2.018
.neko 파일 이슈가 수정되었습니다.
v2.017
플레이어 정보에서 다른유저가 장착한 아이템 정보가 안뜨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펫의 충돌이 펫의 캐릭터 충돌 설정에 따라서 결정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인터넷 연결이 안되도 테스트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업로드 추천(대표 이미지) 사이즈가 변경되었습니다.
v2.016
비디오 광고 넣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이벤트 - 비디오 AD 보여주기)
스킵 가능은 1뷰당 약 0.1 CUBE
스킵 불가능은 1뷰당 약 0.2 CUBE가 적립됩니다.
현재 베타 버전이라서 추후 변경될수있습니다.
출시할때 오류메세지가 발생하는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v2.015
맵 선택창에 [폴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보기 편한 구조를 위해서 빈 맵파일을 안만들어도 됩니다.)
.neko 파일이 열 수 없게 되었을 때 사용 가능한 [복구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복구 파일 자동 저장 기능)
자동저장으로 저장된 설정 불러오기는 파일-프로젝트 복구하기를 선택하시면됩니다.
이제 .neko 파일을 더블 클릭하거나 비어있는 에디터에 드래그 하는 형식으로 프로젝트를 열 수 있습니다.
도구 메뉴에 [옵션 창]이 추가되었습니다. (자동 저장, 데이터베이스 최적화 설정)
아이템 중 포션과 소모품에만 적용 가능한 [소모되지 않는 소모품]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소모되지 않는 소모품] 옵션을 체크한 경우 사용해도 아이템의 개수가 줄지 않습니다.
각 캐릭터의 이름 크기를 조절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캐릭터 스프라이트 설정 - 이름 크기 에서 설정하면 됩니다.)
캐릭터의 아이템을 회수할 때 사용 가능한 [착용 중인 아이템은 제외] 옵션이 추가 되었습니다. (스크립트에도 추가된 기능) [착용 중인 아이템은 제외] 옵션이 활성화 된 경우 착용 중인 아이템을 제외한 아이템만 회수됩니다.
창고접근 스크립트가 추가되었습니다.(GetStorageItems,AddStorageItem,RemoveStorageItem)
스크롤패널 스크롤 안되는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거래소 설정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게임 출시할때 거래 수수료율과 거래소 허용여부를 선택가능합니다.)
아케이드 샘플 게임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몇가지 추가기능 실제적용은 다음 펑크랜드앱 버전에서 적용될 예정입니다.(2.27 버전 후부터)
v2.014
조건분기에서 팀 확인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Undo Redo 기록이 128개까지로 제한됨으로 스튜디오의 램 사용 비율이 최적화 되었습니다.
랭킹등록 이벤트를 실행하지 않아도 주간랭킹이 자동으로 초기화 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랭킹보기 이벤트 에서 주간랭크 를 체크해주세요)
v2.013
아케이드 모드 안정화관련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v2.012
Default UI 쿨타임 이미지 동기화 및 투명도 설정 이 추가되었습니다.
Default UI 스크립트 예제가 개발자 지원센터 - 인터페이스 스크립팅 란에 추가되었습니다.
v2.011
인원 최소 설정 버그가 수정 되었습니다.
스킬커멘드 이슈가 수정 되었습니다.
v2.010
레이아웃 관리자 에서 만든 UI 피봇값이 정상적용되지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팀세팅에서 최소 시작 인원수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아케이드는 펑크랜드앱 2.19 버전 이상부터 플레이 가능합니다.
아케이드맵 버전이 10/7일자로 실제 적용될예정입니다.
v2.009
월드변수가 작동안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기본 컨트롤러 이미지변경이 안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v2.008
테스트 플레이 상에서의 스크립트 커스텀 UI 위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게임 유형 글 번역이 수정되었습니다.
v2.007
json 음수값 파싱이 안되는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ai 가 사용하는 스킬의 애니메이션이 랜덤한 위치로 안나오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ScriptImage 의 이미지 변경 함수가 추가되었습니다.
레이아웃 관리자 버튼 타입을 Closure 로 설정하면 스크립트 편집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레이아웃 관리자 Default_page 가 추가되었습니다. 기본 컨트롤러와 스킬슬롯,변경 슬롯의 위치,그림 변경 등이 조절 가능해졌습니다.(스크립트로도 조정가능합니다.)
베타버전이었던 스킬 커멘드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스튜디오에 새로 추가되는 '스킬 커맨드'와 '유즈맵'기능은 펑크랜드 앱의 업데이트 이후 실제 게임 내 적용이 됩니다. (9월 말 ~ 10월 초 예정이나 변경될수있습니다.)
해당 기능들은 추후 튜토리얼을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v2.006
AddItemOption 사용시 아이템이 증식하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옵션추가및 변경되었을때 이벤트 클릭 실행이라면 unit.player.SendItemUpdated(item)을 실행해줘야합니다.
이동경로 일본어로 출력되는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v2.005
발자국 사운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데이터베이스 - 캐릭터 에 있습니다.)
클라이언트 스크립트중 isLandscape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isLandscape == true 이면 가로 false 이면 세로 모드로 확인이 가능해졌습니다.(ScriptCamera를 참고해주세요.)
v2.004
미니맵 파일 용량이 최적화 되었습니다.(현재 Maps 폴더에서 _m붙은 파일을 모두 지우신후 프로젝트를 저장해주시면 줄어든 용량의 미니맵이 생성됩니다.)
ScriptUtility 에 GetItemOptions,SetItemOption,AddItemOption,RemoveItemOption,RemoveItemOption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onLeavePlayer 호출시 플레이어 변수 데이터가 저장되지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playerLeavePartyCallback 콜백이 추가되었습니다. 유닛이 파티에 탈퇴할때 호출됩니다.
onAddItem,onRemoveItem 이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아이템 획득,제거시 호출됩니다.
위의 추가된 스크립트 관련 예제는 펑크랜드 개발 지원 센터에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스크립트 신 기능은 펑크랜드 스튜디오에만 기능이 추가된 부분이며 실 서버 적용이 되면 업데이트 내역에 내용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v2.003
미니맵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프로젝트를 저장하면 미니맵용그림이 예)7_m.png 로 저장됩니다. 레이아웃 관리자 - 미니맵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데이터베이스 - 애니메이션 충돌 오프셋으로 인한 충돌표시가 시작크기에 맞게 정상적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맵이동시, 플레이어 타이머가 꺼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데이터베이스 - 시스템 자동회전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이제 휴대폰을 뒤집으면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펑크랜드앱 2.6버전이후로 실질적용됩니다.)
v2.001
아이콘 이미지크기가 수정되었습니다.
v2.000
게임 출시하기 - 탭에서 추천이미지,게임 스크린샷 이미지 등록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그림은 리뉴얼된 UI에서 표시됩니다.
레이아웃 관리자 파일 내보내기 불러오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v1.362
게임 출시하기 - uuid 변경시 프로젝트가 저장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폰 유저는 Nox플레이어시에만 거래요청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추후 아이폰에 적용되면 다시 공지 올리겠습니다.
v1.361
숫자입력이벤트의 음수입력 가능/불가능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조건분기 표시내용이 정상적이게 표현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v1.360
스파인 예제 및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기존 똥피하기 예제의 맵 - 캐릭터 선택 에서 스파인 캐릭터 이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맵 - 마을 에서 스파인용 장비 구입 이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스파인 관련 파일은 똥피하기 - SpineProjects - 2d_character 폴더에 있습니다.
상세한 적용방법은 펑크랜드 개발 지원 센터에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v1.359
펫 CancelPetSummon 에러가 수정되었습니다.
v1.358
테스트플레이 종료안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v1.357
충돌 범위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v1.356
펫 레벨업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이벤트인 펫 설정에서 조정 가능합니다. 스크립트는 도움말을 참고해주세요.(ScriptPetUnit))
펫의 레벨이 추가되면서 펫의 직업에 따른 레벨당 공격력이 펫이 사용한 스킬에 적용됩니다.
레이아웃 관리자 버튼 글자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펫 클랜이름이 안뜨도록 수정되었습니다.
v1.354
몬스터에게 아이템을 바로 지급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데이터베이스 - 몬스터 -page2 - 직접아이템 지급 체크, 단 그 적을 죽인 사람에게 아이템이 지급됩니다.)
스킬의 타겟지정,끌어서 사용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타겟을 지정한 곳에서 스킬이 시작 됩니다. (데이터 베이스 - 스킬 -스킬사용방식 선택, 데이터베이스 - 스킬 - 지정할 타겟 을 설정하면 됩니다 단 해당 스킬 애니메이션 설정이 해당 스킬설정에 맞게 하셔야됩니다. 예) 타겟지정 - 몬스터 해당 애니메이션은 적과의 충돌이 true 여야 합니다.)
스킬이펙트,데미지표시 on/off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레이아웃 관리자가 수정 되었습니다.
데이터베이스 불러오기가 수정되었습니다.(이제 정확하게 갯수를 맞추지 않아도 있는부분까지만 불러옵니다. 만약 공백부분이라면 원본에서 설정된 값을 유지합니다.
데이터베이스 엑셀 내용에 이미지 경로가 추가되었습니다
키보드 관련 버그 수정되었습니다.
인벤토리 관련 렉이 최적화 되었습니다.
v1.338
직업 설정 변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업데이트내역 위키 연결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도움말 - 업데이트 내역 보기)
충돌 크기 작게하고 맵의 끝으로 이동하면 이동불가로 메세지 보내면서 이동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드랍된아이템이 1시간이지나면 삭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창고 이용 가능/불가능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데이터베이스 - 아이템 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스튜디오에서 이벤트들 이름 표시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보기 - 이벤트 이름 보이기)(- 플랫포머 점프 애니메이션이 추가되었습니다.(애니메이션 만들때 이름을 jump_left,jump_right,jump 로 설정하면 됩니다.)
맵크기가 카메라 크기보다 작아질때 카메라위치가 중간지점에 고정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습득,레벨업,아이템사용알림,채팅 표시를 끌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게임안 설정에서 변경가능합니다.)
v1.337
검은화면 안없어지는 문제가 수정 되었습니다.
v1.336
번역 불러오기시 대사의 줄바꿈이 안되는 부분이 수정 되었습니다.
랭킹불러오기시 짤리는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8방향 플레이어 충돌이 안되는 부분이 수정 되었습니다.
공격장판스킬 사용후 맵이동시 팀태그가 안바뀌는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v1.335
프로필에 직업 표시가 추가되었습니다.
테스트시 TEST_2이후의 플레이어 스킬레벨,펫등록해제 스크립트가 안되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v1.334
8방향 중력적용 y값 이벤트 충돌이 수정되었습니다.
게임 출시 회원가입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가방과 창고 창의 스크롤추가와 창고 최대 제한이 해제 되었습니다.
피로도 선택을 안할시 프로필창에서 피로도 표시가 안되게 수정 했습니다.
v1.333
버튼 위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v1.332
펫 소환,펫 등록해제 펫 소환 해제 스크립트 명령어가 추가 되었습니다.
펫 소환 탭,캐릭터 선택 변수 지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스크립트 갱신 /reloadscript 명령어가 추가되었습니다. Test 플레이 시에만 사용가능합니다
플랫포머 이벤트 y축 충돌 안되는 부분이 수정 되었습니다.
v1.331
damageFormula ?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v1.330
스킬 레벨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스킬 demageFormula 에서 a.atk - b.def + (level +10) 같은 방법으로 사용가능해집니다.
스킬 레벨 설정 이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직업 설정이벤트에 변수가 추가되었습니다.
직업 변경시 스킬 유지 체크박스가 추가되었습니다. 체크할경우 직업이 변경될때 같은 스킬의 스킬레벨이 더 높은 쪽으로 계승됩니다.
이제 스킬 창의 레벨은 해당 스킬의 레벨로써 표시됩니다. 스킬레벨 제한은 해당스킬 설명 창에 {{learnLevel}}을 입력하면 직업탭에서 설정된 기본 스킬의 습득레벨이 설정됩니다.
테스트 플레이중 창에서 스크립트를 바로 실행시킬수 있는 란이 추가되었습니다.
v1.327
일부 스크립트 사용시, 서버가 crash 되던 문제 수정(Pet Script의 AddMasterBuff)- 클라이언트 스크립트 문제 수정. (Array error)
애니메이션 Idle(대기 상태일때 애니메이션) 추가- (스프라이트 액션 이름을 idle로 하시면 됩니다. idle_left, idle_right, idle_up, idle_down 도 사용 가능)
모바일 색조 & 조명 미작동 버그 수정
v1.326
큐브 구매시 약관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게임 관리자 페이지]에 큐브 환불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v1.325
파티클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스탯창 증식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클랜 탈퇴 인원수 변동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특성 창이 한글화 되었습니다.
v1.324
아이템 스탯 증가 버그 수정
아이템 분류 추가
v1.315
쿠폰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쿠폰은 내프로필 → 내게임 관리하기 →쿠폰 클릭 이름,최대 쿠폰 사용횟수 를 지정 →생성-
→펑크랜드 스튜디오 쿠폰사용 이벤트 사용 → Success,fail,cancelled 에 따라서 이벤트지정-
→ 인게임에서 이벤트를 실행 → 생성된 쿠폰이름 입력 → Success,fail,cancelled 에따른 이벤트 발생
v1.314
조건분기 스크롤 짤림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경험치, 데미지, 그림회전 각도 이벤트 변수 지정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말하기, 알림 이벤트 도움말이 추가되었습니다.
플랫포머 끼임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플랫포머 샘플 게임이 추가되었습니다. (똥피하기 + PvP)
v1.309
도움말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v1.308
이동 이벤트에 채널 이동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맵 설정창에 채널개수와 최대인원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데이터베이스 몬스터에 지형과의 충돌 해제/설정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게임별 인기상품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v1.302
친구목록이 수정되었습니다.
v1.301
버프 재접속시 안보이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스프라이트 설정 충돌 박스 싱크가 수정 되었습니다.
v1.300
쿨타임 테이블 싱크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버프의 싱크부분은 클라이언트 출력 상의 문제 이기 때문에 실질적인 적용부분은 문제없었습니다.
v1.298
클라이언트 스크립트 ScriptControl에 showOnTop 가 추가되었습니다.
ex) button.showOnTop = true 기본UI보다 앞 false면 뒤
v1.297
리스폰 표시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v1.296
이벤트 캐릭터 출력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v1.295
스파인 애니메이션이 추가되었습니다.
v1.294
[리소스 관리자] → Characters →[설정] 스프라이트 설정에 이름 위치조정, 충돌 위치조정 및 크기 조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충돌적용은 캐릭터에만 적용됩니다.
미리보기 탭에서 범위 표시 확인이 가능합니다.
데이터 베이스의 몬스터 공격범위가 추가되었습니다.
v1.293
[도구] → [번역파일 내보내기] 기능을 통해, 게임내 모든 텍스트를 번역할 수 있습니다.
(꼭 프로젝트 파일을 먼저 백업 해주세요.)
(프로젝트/맵이 변경되면 [번역파일 불러오기]시 오작동할 수 있습니다.)
v1.292
그림없는 이벤트의 충돌처리가 수정되었습니다.
v1.291
영어 버전 샘플 게임 추가
v1.290
주변광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리소스 관리자 - 설정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샘플 게임이 추가되었습니다(프로젝트 생성 Basic RPG Game을 만들면 확인가능합니다.)
샘플 게임은 지속적으로 기능추가 예정입니다.
v1.288
펫의 공격으로 죽은 적의 경험치는 주인에게 가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펫의 삭제가 유닛이 나간후 사라지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조건분기의 타이머가 수정 되었습니다.
플레이어 팝업 창에서 플레이어의 정보를 볼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kill 5 명령어로, 게임 재부팅을 해야 업데이트 내용이 적용됩니다.
v1.284
지속 데미지 공식이변경되었습니다.
상태 탭의 공식 란에 a 는 버프를건 유닛 b는 버프를 받은 유닛입니다.
단 a는 null 일수 있으니 스킬등록시 주의 부탁드립니다.
v1.283
펫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펫 소환(해당 펫을 등록하고 소환합니다. 이미 펫이 등록되어있다면 등록된 펫을 소환합니다.)
펫 소환해제
펫 등록해제
펫 의 커스텀 AI 가 추가되었습니다.
지속 데미지 상태가 추가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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