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베이스
데이터베이스에서는, 캐릭터 데이터, 직업 데이터, 아이템 데이터, 몬스터 데이터, 스킬 데이터, 애니메이션 데이터, 상태 데이터, 도감 데이터, 타일셋 데이터, 공용 이벤트, 시스템 데이터 등 각종 데이터를 편집하고 관리 할 수 있습니다.
1. [데이터베이스] 편집창 열기
화면 상단의 [도구] 버튼을 클릭 후, [데이터베이스]를 클릭하면 [데이터베이스] 편집 팝업창이 뜹니다.
혹은, 화면 상단의 [데이터베이스] 아이콘 클릭으로도 편집 팝업창을 띄울수 있습니다. (아래 스크린샷 빨간 네모 안의 아이콘 참조 바랍니다.)
데이터베이스 각 항목을 편집한 후 [적용] 및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 내용을 저장해야만 현재 만들고 있는 게임에 실제로 반영됩니다.
2. [최대치 변경]
[최대치 변경]은 아래 사진과 같이 [최대치 설정] 클릭하면, [최대치 설정] 팝업창이 뜹니다. 해당 창에서 최대치를 변경하고, [OK] 버튼을 클릭하여 저장하면, 현재 제작중인 게임에 반영됩니다.
예를 들면: 캐릭터 최대치 설정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최대치 설정] 팝업창이 뜨며, 여기에서 최대치를 수정하고 [OK]를 클릭하면, 현재 편집중인 게임에 반영 됩니다.
3. 캐릭터
이름, 그래픽, 이동속도, 점프힘, 특성, 메모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4. 직업
이름, 최대레벨, 최대 HP, 최대 MP, 공격력, 방어력, 마법 공격력, 마법 방어력, 민첩, 운, 기본 스킬, 특성, 메모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5. 아이템
각종 아이템 관련 데이터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름, 아이콘, 설명, 종류, 가격, 쿨타임, 애니메이션, 판매 가격, 거래가능 여부, 드랍 가능 여부, 판매 가능 여부, 창고 이동 가능 여부, 최대 개수, 액션 이름, 데미지 종류, 공식, 크리티컬 유무, 특성, 메모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6. 몬스터
각종 몬스터 데이터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름, 그래픽, 경험치, 공격 타입, 플레이어와 충돌 여부, 지형과 충돌 여부, 최대HP, 최대 MP, 공격력, 방어력, 마법 공격력, 마법 방어력, 민첩, 운, 최소 골드, 최대 골드, 최소 레벨, 최대 레벨, 팀 태그, 특성, 메모를 설정 가능합니다.
7. 스킬
이름, 아이콘, 설명, 애니메이션, 쿨타임, 소모HP, 소모MP, 액션 이름, 스킬 유형, 데미지 종류, 데미지 공식, 크리티컬 유무, 특성, 메모를 설정 가능합니다.
8. 애니메이션
이름, 그래픽, 커맨드 추가, 커맨드 삭제, 커맨드 복사, 재생, 충돌영역 표시 유무, SE 재생 유무, 속성을 설정 가능합니다.
9. 상태
이름, 아이콘, 설명, 종류, 애니메이션 표시 유무, 지속시간, 사망시 해제 여부, 지속 상태(종류, 시간, 공식, 크리티컬 유무), 특성, 메모를 설정 가능합니다.
10. 도감
이름, 아이콘, 설명, 아이템No/개수, 보상 아이템/개수, 보상 골드, 특성, 메모를 설정 가능합니다.
11. 타일셋
이름, 타일셋, 오토타일, 포그, 파노라마, 이동가능 여부, 이동가능(4방향) 여부, 우선순위, 수풀, 태그를 설정 가능합니다.
12. 공용 이벤트
이름, 시작 조건, 조건 변수, 커맨드를 설정 가능합니다.
13. 시스템
기본 캐릭터, 게임 이름, 컨트롤 설정, 피로도 설정, 시스템 설정(타이틀 이미지, 윈도우 스킨, 버튼 스킨,화면 해상도, 버튼 SE, 데미지 SE, 크리티컬 데미지 SE), 용어를 설정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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