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소스 관리자
Last updated
Last updated
화면 상단의 [도구] 버튼을 클릭하고, [리소스 관리자]를 클릭하면, [리소스 관리자] 편집창이 뜹니다.
혹은, 화면 상단 [리소스 관리자] 아이콘을 클릭으로도 편집 팝업창을 띄울수 있습니다. (아래 스크린샷 빨간 네모 안의 아이콘 참조 바랍니다.)
애니메이션, 이미지, 캐릭터, 스파인, 아이콘, 윈도우 스킨, BGM, BGS, SE, ME 등등 설정 가능합니다.
왼쪽 [Tilesets]에서 선택하면, 해당 리소스 미리보기를 볼수 있습니다.
리소스가 부족할 경우, 팝업창 상단의 [리소스 마켓]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펑크랜드 리소스 마켓으로 이동하며, 원하는 리소스를 구매하여 사용 가능 합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로컬에 있는 리소스를 가져와서 사용 가능 합니다.
팝업창 상단의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스프라이트 설정] 팝업창이 뜹니다.
스프라이트 정보, 스프라이트 시트, 스프라이트 테두리, 이름, 충돌, 주변광, 기타 등등 설정 가능하며,
그리고, [미리보기]에서는 주변광범위 표시, 충돌범위 표시, 재생 여부, 그리드 표시 여부, 그리드 맞춤, 기타, 등등 설정 가능합니다.
리소스는 삭제 버튼 클릭을 통해 삭제 가능합니다.
[새로고침], [복제], [대체하기], [내보내기] 등 기능도 있습니다.